본문 바로가기
개발 공부 기록하기/- Git

SourceTree 에서 한꺼번에 branch 삭제하기

by soulduse 2020. 2. 12.
반응형

SourceTree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내가 만든 브랜치들이 널부러져있는 경우가 생기가 된다.

정신 차리고 보니 이런 상태 ...!!

내가 많은 작업을 했구나 뿌듯해 할 수도 있지만 반면에 너무 많은 브랜치에 내가 무슨 작업을 했는지 잊어버리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하지만 이걸 하나하나 다 지우는것도 엄청난 노가다 아닌가?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브랜치를 우클릭 해보면?

하나씩은 저런식으로 지울수 있는데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브랜치가 다수라면 여간 노가다가 아닐 수 없다.

 

간단하게 한꺼번에 브랜치들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상단바에 보면 Branch 메뉴가 보일것이다. 눌러보면

 

 

 

 

 

짜잔 하고 Delete Branches 메뉴가 나타났다.

 

Delete Branches 탭이 있고 여기서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브랜치들을 선택한다음 Delete Branches 를 누르면 끝!

 

간단하지 않은가?

 

브랜치를 하나하나 지우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유용했길 바래본다 :) 

 

끄읏!

반응형

'개발 공부 기록하기 > - G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urceTree] 갑자기 실행이 안될때  (17) 2016.05.14
[Trello] 좋은 사이트 참고  (0) 2016.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