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싶은거 만들며 돈벌기

ChatGPT API를 활용한 앱 수익 공개(약 한달 정도 경과)

by soulduse 2023. 8. 1.
반응형

얼마전 ChatGPT API를 활용한 앱을 출시하여 수익화하기 라는 글을 작성한적이 있다.

https://soulduse.tistory.com/108

 

ChatGPT를 활용한 앱 개발하고 수익화 하기

요즘엔 정말 대 ChatGPT 시대가 열린것 같다. 너무 빠르게 모든게 변화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ChatGPT를 활용해서 삶을 조금더 나은 방향으로 만들고 있는것 같다. 나 또한 현재 ChatGPT를 유료결

soulduse.tistory.com

출시 한지 약 한달이 조금 안되게 지났고, 중간 수익 인증을 위한 글을 남기면 재밌겠다라는 생각이들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광고 수익 내용

광고 수익은 약 한화 72,000원 정도 수익이 발생했다. 아직까지는 하루 수익이 들쭉날쭉하며 eCPM 수치도 제각각인것으로 보인다. 다만 미세하게 오르고 있는 추세인듯하다.

 

인앱 결제 수익내용

인앱결제 수익은 많은 결제가 이뤄졌으나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결제 취소하기 시작하며 수익이 쪼그라 들었다. 취소를 하지 않았다면 약 20~30만원의 결제가 이뤄졌지만 취소합계를 제외하니 약 59,000원의 수익이 발생하였다. (세금 떼면 아마 더 줄어들지도) 결제 취소가 많다는건 앱의 컨텐츠가 구매로 이뤄져서 만족감을 줄만큼은 아니라는 증거라 판단이 되어 앞으로 추가적인 컨텐츠나 재미요소(사용자에게 가치를 줄 수 있을만한)들을 추가개발할 예정이다.

반응형

그래서 얼마벌었는데?

지난 7월 4일쯤 앱을 출시하고 현재 8월 1일 기준 ChatGPT API를 활용한 앱 수익은 광고비 + 인앱결제를 합산하여 약 131,000원의 수익이 발생했다.

 

에? 앱 수익으로 저것밖에 못벌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작은 금액이지만(?) 중요한건 한번 개발한 뒤로는 딱히 건드릴게 없이 꽤나 오랫동안 수익이 유지 된다는 점이다. 한달 131,000원의 수익이라면 1년이면 (131,000 x 12 = 1,572,000원)의 수익이 된다. 이는 연봉 3000만원 받는 사람이 연봉 협상시 5%가 상승했을때 금액보다 큰 금액(약 150만원)이라 할 수 있다.

 

 

자,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자

자 여기서 더 나아가서 이정도 수익이 발생하는 앱을 1개 만들고 끝이 아닌, 비슷한 느낌으로 10개를 추가로 찍어내서 출시하면 어떻게 될까? 물론 무조건 그렇게 되리란 보장은 할 순 없지만 한달 131,000 X 10 = 1,310,000원의 수익으로 증가하게 된다. 연봉 3000만원 받던 사람이 월 131만원의 자동수익이 증가한다면 무려 연봉 상승률의 경우 50% 이상을 차지하게 된다. 

 

나는 이런 방식으로 꾸준히 5년동안 앱을 150개 이상 만들었으며 현재는 회사에서 받는 월급보다 더 많은 수익을 고정적으로 벌게 되었다.

https://soulduse.tistory.com/106

 

1인 개발자, 5년동안 개인앱 150개 이상 만들기

나의 취미는 앱개발이다. 틈만나면 뭘 만들면 재밌을까?, 어떤걸 만들면 내가 또는 누군가가 편리해질까?, 이런걸 만들면 돈이 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고 산다. 처음에는 내가 만든 무엇

soulduse.tistory.com

 

마치며

앱 개발로 큰 수익을 얻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주위에 많다. 나의 사례는 정말 흔하며, 하루에 대기업 직장인 일년치 월급 정도의 수익을 얻는 분도 있다. 꾸준히 개발 & 출시하여 패시브인컴을 키워나간다면 언젠가 나도 경제적 독립에 조금더 가까워 지지 않을까. 그리고 그런 상태가 빠르게 다가 오게 된다면, 현재는 나의 시간을 투입하여야 아웃풋(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개발 행위 자체를 레버리지하여 시간대비 수익을 더욱 극대화 할 수 도 있을 것이다. 행복한 상상을 하며 글을 마무리 해본다.

 

 

위에서 만든 앱 3달 경과 후 수익 보기

https://soulduse.tistory.com/122

 

앱 수익 공개(약 세달 정도 경과, feat ChatGPT)

지난번 ChatGPT 를 활용한 앱을 출시하고 한달이 지난 뒤 수익을 공개한적이 있다. https://soulduse.tistory.com/111 ChatGPT API를 활용한 앱 수익 공개(약 한달 정도 경과) 얼마전 ChatGPT API를 활용한 앱을 출

sould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