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싶은거 만들며 돈벌기

앱 수익 공개(약 세달 정도 경과, feat ChatGPT)

by soulduse 2023. 10. 16.
반응형

지난번 ChatGPT 를 활용한 앱을 출시하고 한달이 지난 뒤 수익을 공개한적이 있다.

https://soulduse.tistory.com/111

 

ChatGPT API를 활용한 앱 수익 공개(약 한달 정도 경과)

얼마전 ChatGPT API를 활용한 앱을 출시하여 수익화하기 라는 글을 작성한적이 있다. https://soulduse.tistory.com/108 ChatGPT를 활용한 앱 개발하고 수익화 하기 요즘엔 정말 대 ChatGPT 시대가 열린것 같다.

soulduse.tistory.com

당시 ChatGPT API를 활용한 첫번째 앱을 출시하고 한달이 지난뒤 수익이었고, 수익 인증글과 함께 아래와 같은 글을 남겼는데

이전 글에서 작성한 내용

추가로 하나의 앱을 더 만들었다. 실제로 잘 동작했을까?

 

두번째 비슷한 앱을 출시한 결과

GPT 활용한 첫번째 앱 GPT 활용한 두번째 앱

이번달 인앱 결제 수익

6,307 + 170,824 = 177,131원

특이점이라면 첫번째 출시한 앱의 이번달 인앱결제가 확 줄었는데 구글에서 앱을 어디에도 노출시켜주지 않는 이상한(?) 이슈가 있었다. 원래 특정 키워드로 검색시 상위권에 노출되었으나 언젠가부터 앱이 보이지 않더니 PlayStore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앱이 노출되지 않았다. (이유는 아직까지 모르겠음)

GPT 활용한 첫번째 앱 GPT 활용한 두번째 앱

이번달 광고수익

$49 + $69 = $118(159,654원)

 

총합

인앱결제 177,131원 + 159,654원 = 336,785원의 수익이 최종적으로 발생하게 되었다.

지난번 글에서는 하나의 앱에서 약 13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고 하나의 앱을 더 출시하고 나니 한달 약 33만원의 수익이 발생하였다.

그리고 두번째 출시한 앱이 특정 키워드로 상위권에 노출되기 시작해서 앞으로 수익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

지난번 글에서 다룬 내용인데, 아래와 같이 인앱 결제에 대한 취소가 많은 편이라 관련하여 조금더 앱의 기능을 추가하고 컨텐츠를 더 많이 만들어 앱의 가치를 높혔고 인앱 결제 취소율이 많이 개선되었다.

이전 글에서 작성한 내용

 

글을 쓰는 현재 시점에도 ChatGPT 관련 앱은 아니지만 그사이 몇개의 앱들을 출시하였고, 자동화 수익이 점점 늘어날 예정이다.

월급쟁이를 탈출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보자.

 

 

여기서 또 여러개의 앱을 복제한다면 어떻게 될지 행복한 상상을 하며 글을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