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고싶은거 만들며 돈벌기

디자인 똥손 탈출, 앱 아이콘 쉽게 제작하기

by soulduse 2023. 10. 13.
반응형

우선 위 앱들은 제 앱이 아닙니다 Google Play Store를 돌아다니다 발견한 앱 리스트임을 말씀드리며 해당 개발자분에게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글 작성을 이어나가보겠습니다...!

사실 위 이미지를 가져온 이유는 내가만든 앱들의 아이콘이나 디자인 역시 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너무나도 어려운 디자인 어떻게 앱 아이콘만이라도 쉽지만 멋진 디자인을 할 수 없을까 항상 갈증이 있었는데 ChatGPT에서 마침 오늘 서비스 업데이트를 한 건지 기다리고 기다리던 DALL.E 3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건 못참지!

바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앱의 주제가 떠오르지 않아서 그냥 머릿속에 번뜩 떠오른 환율 관련 앱을 만든다는 가정하에 ChatGPT에게 명령을 내려봅니다.

수많은 나라에 환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오만걸 다 갖다붙혀서 약간 조잡한 느낌이 납니다 ㅎㅎ 그나마 우측 상단에 내용이 그럴싸 해보이는데 앱아이콘으로 사용하기엔 조금 조잡한 느낌이 여전히 있는것 같아서 조금더 단순화 해달라고 부탁해보겠습니다.

 

꽤나 그럴싸하게 나왔습니다 ㅎㅎ 제가 만드는것보다는 300배 낫네요!

 

조금더 다양한 주제로 다른 앱 아이콘 생성을 시도해봅니다.

글자도 잘 나온다던데 내친김에 아이콘에 글자도 포함하는 내용으로 그려달라고 해보겠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저라면 절대절대 만들수 없을 것 같은 정말 깔끔하고 이쁜 아이콘이 뚝딱하고 나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