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정리

Fast, Fast and Fast

by soulduse 2021. 2. 22.
반응형

개발 4년차, 문득 이대로 나는 괜찮을까?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멤돌았다.

 

가만히 과거와 현재 진행중인 나를 떠올려본다.

 

항상 급하고, 과정보단 결과를 그리고 누구보다 빠르게 해결 하는것에만 초점에 맞춰져있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내 성격으로 인해 아이러니하게도 1~2년차는 내가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던것 같다.

 

다행이도 작년 3년차때는 무엇인가 애매하고 쎄한데?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고,

 

올해 4년차가 되어서야 아직까지는 크게 걸림돌이 된적이 없었지만 이제는 걸림돌이 될 것만 같다는 확신이 들기 시작했다.

 

어릴때부터 늘 배워왔던 진실.

 

모두가 알고 커왔지 않은가. 

빠르게 해결만 하는건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문제가 되었든 무엇을 해결하고자 할때,

 

문제 해결에 초점이 맞춰진게 아닌 문제의 본연에 초점을 맞추고 내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도록

 

1. 왜 이러한 해결 방법을 선택하였는지

2. 이전에 문제는 왜 발생되었는지

3. 내가 해결 하려고 하는 방식을 왜 선택하였는지, 선택한 해결방안은 어떠한 개념으로 동작하는지

 

챙기면서 천천히 한걸음 내 딛어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결코 빠른건 좋지않다. 나중에 깊이가 있어지고 다시 빨라져 보도록 하자.

 

현재의 나는 그리고 과거의 나는 너무나도 빠르다. 조금은 천천히 그리고 단단하게..!

반응형